본문내용

본문

현재모집중인과정
+ Home > 모집중인 교육 > 현재모집중인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전기기능장실습 [전기설비과]
전기기능장실습
과정명
전기기능장실습
교육기간
2024-06-15~2024-08-18
교육시간
0900~1800 / 일일8시간 / (일 토)

온라인상담온라인접수

과정소개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종 전기시설의 유지·보수업무도 중요. 따라서 전기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 으로 하여금 전기공작물의 공사, 유지 및 운용에 관한 업무를 수행토록 하기 위해 자격증(전기기능장)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
지원자격
-전기기능장 필기 합격자
-PLC 초보자 및 전기제어부 초보자
수료후진로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하여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를 담당한다.
일부는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 진출하기도 한다. 각종 전기기기의 구조를 이해하고 전기기기 및 생산설비를 안전하게 관리 및 검사할 수 있는 전문가의 수요는 계속될 것이며 특히 「전기공사사업법」에 의하면 특급기술자로 채용하게 되어 있고 그외 「항로표지법」에서도 해상교통의 안전을 도모하고 선 박운항의 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설항로표지를 해상에 설치할 경우에는 자격취득 자를 고용하게 되어 있다.
또한 「대기환경보전법」과 「수질환경보전법」에 의해서 도 오염물질을 처리하는 방지시설업체에는 방지시설기술자를 채용하게 되어있는 등 활동분야가 다양하다.
관련자격증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본교방문신청
-온라인접수 후 본교방문신청
-전화상담 후 본교방문신청
돌아가기 온라인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