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인사말
+ Home > 학교소개 > 인사말

코로나19 청정구역
미래를 향한 열린 생각이 더 많은 가능성을 꿈꾸게 합니다.
당신의 「가능성」 동부직업전문학교에서 열어드리겠습니다!

  일상의 삶을 살면서 경험하지 못했던 COVID-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우리 모두의 일상은 전례 없는 힘든 시간과 큰 충격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AI와 빅데이터등을 사용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저녁은 외식보다 배달음식을 먹고, 생필품 구입은 마트나 시장이 아닌 인터넷 쇼핑몰을 활용하는 우리들 상호간의 관계를 억제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여행, 영화관, 공연관람이 아닌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게임, 독서로 여가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아무 것도 하지 않는 무기력에 빠져 조금은 나태해진 삶의 일부로 받아 들이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지금의 엄중한 시대 상황을 일상적인 환경으로 받아 들이고 평상시의 생활로 살아가야 합니다. COVID-19를 정복하였어도, 또 다른 바이러스가 우리의 삶 자체를 공격 한다 하여도, 많은 이들의 일상이 무너지고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피폐해져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동부직업전문학교에서 지혜를 모아 모든 어려운 난관의 극복을 위한 행동으로 참된 직업훈련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급속도로 변화해 가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직업교육이야 말로 침체되고 움추린 모두의 삶이 기회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부직업전문학교에 상담의 문을 두드리십시오. 국가 방역방침의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대면/비대면 병행수업으로 직업훈련에 최선을 다하는 동부직업전문학교에서 웅크리고 소심해져 있는 자신의 모습보다는 미래를 준비하고 대비하는 사회인의 한사람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동부직업전문학교는 방역과 소독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훈련생과 교직원 모두 마스크 사용의 의무화 그리고 연대와 결속으로 내실을 다지는 우리가 되어 힘과 지혜를 모아 어려운 이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동부직업전문학교 임종대 학교장